반응형

2024/11 5

[내생각] 폐소공포증을 명상을 통해 박살내자

폐소공포증 극복하기(feat. 명상) 요즘 나는 폐소공포증과 싸우고 있다.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. 또 카페인 섭취가 늘어서 인지 예전보다 더 심하게 공황상태가 오기도 한다.얼마전에는 지하철과 기차에서 심한 공황이 찾아와 버티지 못하고 지하철에서 내렸다. 현재 거주하는 지역이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고 있어 더 심해진 것도 있는 것 같다.이전에도 글을 썼지만, 극복하려면 부단히 노력해야한다. 어떤 방법이 있을까? 천천히 생각해보고 정리했다.공황장애는 나에게 일상을 지내는데 더 어렵게 만들고 있어 빠르게 해결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. 하지만 빠르게 해결되지 않을 것을 알기에 기간을 두고 천천히 접근하려고 한다. [내생각] 나는 폐소공포증이 있다. [내생각] 나는 폐소공포증이 있다.폐소공포증(C..

생각과 생산성 2024.11.12

[ISSUE] nr_open 및 file_max 변경으로 인한 로그 발생

nr_open 및 file_max 변경 시 발생하는 에러nr_open과 file_max는 커널 파라미터로 시스템에서 파일을 열 때의 갯 수 제한을 설정하는 데 사용된다. nr_opennr_open은 프로세스가 열 수 있는 최대 파일 디스크립터의 수를 정한다. 커널은 시스템 전체에서 매우 많은 파일 디스크립터를 가질 수 있도록 설정된다. /proc/sys/fs/nr_open 파일에 값을 넣는 것으로 설정 할 수 있다.echo 1048576 > /proc/sys/fs/nr_open 영구 적용을 위해서 /etc/sysctl.conf 파일에 추가하거나 별도의 설정 파일을 /etc/sysctl.d 디렉토리 하위에 파일을 만들어 추가해야 한다.fs.nr_open = 1048576  file_maxfile_max는 ..

가계부를 쓴 지 10개월, 이번 년도 까지만 쓰자.

가계부 사용기 10개월 동안 우리는1월부터 쓴 가계부가 이제 10개월 차에 접어들었다. 물론 10개월은 긴 시간은 아니지만, 내가 느끼기에는 긴 시간인 것 같다. 하지만 아직도 가계부를 작성하는데 많은 시간이 든다.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은 마치 밀린 숙제를 하는 것 같다.5월까지는 꾸준히 적고 있었는데, 5월 이사로 인해 6,7월의 가계부를 밀렸다. 6,7월의 가계부를 8월 초에 쓰고 나니 8월 가계부를 또 밀렸고 9월까지 밀렸다. 이렇게 밀린 가계부의 단점은 어디에 돈을 썼는지 명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 다는 것이다.'네이버 페이'라고 있는 기록은 또 다시 찾아봐야 한다. 또 아무개라는 사람에게 이체를 한 내역도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. 밀린 가계부는 밀린 일기보다 무섭고 귀찮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..

경제, 야놀자 2024.11.10

[내생각] 하루를 온전히 나의 것으로

하루를 온전히 나의 것으로 할 일 정하기출근해서 하는 일이 세 가지 있다. '외근 후나, 퇴근 이후에 온 메일 확인하기, 하루 일정과 주간 일정 확인하기, 퇴근 시간 전 일지 작성하기'다. 처음에는 이 일들이 잘 이뤄지지 않아 체크 리스트로 만들어 특정 시간에 할 수 있도록 했다.그래서 출근 시간 후 30분 정도는 정해진 세 가지를 하고 있다. 할 일을 정해서 하는 것은 하루를 쉽게 해준다. 회사에 있는 8시간 중 30분은 정해진 일을 하기에 어렵지 않다. 그 만큼 쉬운 일이기도 하지만 첫 시작이 편하니 다음 일에 부담이 없다.그럼 이 방법을 나머지 시간에도 적용하면 어떨까? 하지만 우리 회사에서는 내가 할 일을 정하는 것은 어렵다. 갑작스러운 외근, 이슈에 대한 유선 응대, 특정 업무에 대한 할당 등 ..

생각과 생산성 2024.11.08

FIRE족, 나도 40대에 은퇴하고 싶다.

FIRE족 나도 하고 싶다.FinancialIndependenceRetireEarly FIRE족은 경제적 자립(Financial Independence)과 조기 은퇴(Retire Early)를 추구하는 경제적 절약 운동이다. 즉, 경제적 독립 후 은퇴를 빠르게 한다.FIRE족이 되려면 기존 평균 은퇴 연령인 65세 보다 훨씬 이른 40세 전 후로 은퇴하는 것을 목표로 재정적 독립하는 것이다. 얼마 전 슈카월드를 보니, 한국의 20년 전 실제 기존 회사에서의 은퇴 연령은 49세였고 지금도 49세라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소리를 들었다.현재 연금 수령이 가능한 시기는 대략 65세라고 하는데, 경제적 활동 공백의 15년을 어떻게 다룰 지에 대한 문제를 얘기하는데 남 일이 아닌 것 같았다.사실 위 문제는 FIRE족..

이것저것 2024.11.07
반응형
TOP